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극기를 다는 날과 게양법 그리고 게양 위치

by 전그래 2024. 3. 1.
반응형

 

오늘은 삼일절(3·1절)입니다.

삼일절은 1919년 3·1운동의 독립 정신을 계승하여 민족의 단결을 굳게 하며, 국민의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로 5대 국경일 중 하나입니다.

 

어릴 적부터 삼일절 같은 국경일에는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으로 배워왔는데 요즘은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집이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아 씁쓸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태극기를 다는 날과 게양 방법 그리고 태극기 게양 위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태극기 다는 날과 게양 방법

 

5대 국경일(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국군의 날 및 정부지정일에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답니다.


조기를 게양하는 날인 현충일, 국장기간, 국민장일 및 정부지정일에는 깃면의 너비(세로)만큼 내려 답니다.
(완전한 조기를 달 수 없는 경우는 바닥 등에 닿지 않도록 최대한 내려 닮.)

 

태극기 게양 위치

 

 

 

 

태극기는 각급 지자체(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등) 민원실이나 구내매점, 인터넷 우체국(http://www.epost.kr) 또는 가까운 우체국의 “우체국쇼핑(상품 카탈로그)”을 이용하거나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태극기 게양법 등 태극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https://www.mois.go.kr/frt/sub/a06/b08/nationalIcon_2/screen.d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